기후위기시계
  • 다음, ‘2011 카타르 아시안컵’ 전 경기 고화질 중계
다음커뮤니케이션은 7일부터 열리는 ‘2011 카타르 아시안컵’ 전 경기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고화질로 중계하고, 특집페이지를 통해 대회정보와 관련 뉴스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그 동안 동계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 다양한 스포츠를 인터넷 생중계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카타르 아시안컵’을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중계한다. 인터넷에서는 2Mbps HD 고화질인 팟플레이어, 700Kbps 동영상으로 중계되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으로는 모바일웹(http://m.daum.net)에서 800Kbps(3G 300Kbps)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중계된다.

또한 다음은 ‘카타르 아시안컵’ 특별 페이지 (http://sports.media.daum.net/ac2011)를 오픈하고, 뉴스와 생생화보, 대표팀 및 참가국 정보, 일정 및 결과 등 상세한 대회 관련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축구협회와 공동으로 자사 마이크로블로그 요즘을 통해 이용자들이 선수들에게 직접 궁금한 질문을 올리면, 그에 대한 답변과 인터뷰 현장 소식 등을 전달하는 ‘스타人터뷰’도 진행한다. 

다음 김영채 스포츠팀장은 “다음은 이미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스포츠 이벤트를 인터넷과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 중계 역시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의 활약상을 직접 보고 열띤 응원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호주, 인도, 바레인과 함께 C조에 속한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11일 새벽 1시 15분 바레인과 조별예선 1차전을 시작으로 우승에 도전한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