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명硏 설립 37돌…“K-바이오 새물결 선도”
- KRIBB 대상에 김용삼 박사
김장성 생명연 원장이 27일 열린 37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은 27일 설립 37주년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연구원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시상식과 2020년 국가과학기술유공자로 선정된 한문희 초대 원장에 대한 헌정식이 진행됐다.

영예의 KRIBB상에는 김용삼 박사가 대상, 이규선‧유권 박사가 공동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용삼 박사는 초소형 유전자가위(CRISPR-Cas12f1) 기술개발에 성공, 연구성과를 생물공학 분야의 세계적 저널인 네이처 바이오테크놀로지에 게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에는 희귀난치질환연구센터 전수영 연구원, 국가영장류센터 구본상 박사, 전략정책실 이선호 선임행정원이 수상했다.

면역치료제연구센터연구센터 조이숙 박사와 기능성바이오소재연구센터 류영배 박사가 우수논문상과 우수기술개발상을 각각 수상했다.

김장성 생명연 원장은 “바이오혁명 도래에 대비해 K-바이오의 새로운 물결을 선도하는 글로벌 연구원으로 나아가기 위해 수월성‧개방성‧성장성‧지속가능성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면서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국민건강과 경제발전에 가시적인 성과로 화답하며 국가와 국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직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