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KT 와이파이 기술력 ‘글로벌 최고’ 입증
2년 연속 WBA 어워드 수상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상’
“올해 디지털 혁신 통신사는 KT”
‘네트워크X 글로벌 어워드’도 수상
“DIGICO KT...최고 기술 노력”
박종호(오른쪽) KT 네트워크관제본부장 상무와 티아고 로드리게스(Tiago Rodrigues) WBA CEO 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

KT가 와이파이 기술력을 전 세계에서 인정 받았다.

KT는 19일(현지시각)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WBA(Wireless Broadband Alliance) 어워드’에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KT는 같은 날 개최된 ‘네트워크 X 글로벌 어워드’에서도 ▷디지털 혁신 주도 ▷지속가능 네트워크 프로젝트 ▷광선로 구축 솔루션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WBA 어워드는 전 세계 와이파이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뤄낸 기업을 선정하는 최고 권위의 글로벌 시상식이다. KT는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KT가 2년 연속 수상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상은 우수한 와이파이 기술력과 해당 산업 발전에 기여한 업적이 있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KT는 LTE를 활용하는 대중교통 와이파이에 5G를 적용해 공공 와이파이 품질을 향상시키고, 와이파이 공유기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술 개발에 앞장섰다는 점을 인정 받았다.

네트워크 X는 기존의 ‘5G 월드 어워드’, ‘브로드밴드 어워드’, ‘TELCO 클라우드 어워드’가 합쳐져 만들어진 행사다.

이번에 KT가 네트워크 X에서 수상한 디지털 혁신 주도 부문은 2022년 한 해 가장 큰 혁신을 이룬 통신사에게 주는 상으로, KT는 통신 분야에서 갈고 닦은 역량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를 활용해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아울러 KT는 ▷5G 에너지 저장 기술로 5G 기지국에서 소모되는 전력을 기술적으로 제어해 탄소 배출을 크게 줄인 점 ▷복구 전까지 신속하게 5G 무선망으로 우회해 인터넷 서비스를 지속할 수 있는 긴급복구 KIT 등의 기술력도 인정 받았다.

서창석 KT 네트워크부문장 부사장은 “성공적인 DIGICO, KT를 위한 KT의 네트워크 기술력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아 기쁘다”며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서 KT가 다채로운 디지털혁신 서비스와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 강력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림 기자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