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롯데건설, 2022 美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대상 수상
총 6개 평가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만점
월드 와이드 탑 100 부문에도 선정

[헤럴드경제=이민경 기자] 롯데건설은 자사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2022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2022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는 美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구성된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2001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보고 대회로, 전세계에서 제출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대상으로 한다.

롯데건설은 ‘2022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CSR Report)에서 최고등급인 대상(Platinum)을 수상했으며, 첫 인상, 내용 구성, 디자인, 창의성, 정보 전달력, 적합성의 총 6개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만점을 취득해 100점 만점의 99점을 받았다. 또한, LACP가 뽑은 우수작품 ‘월드 와이드 탑 100(World wide TOP 100)부문에도 선정됐다.

롯데건설의 이번 보고서는 사업 성과뿐만 아니라 ESG 경영에 따른 성과를 ‘임직원, 파트너사, 고객,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 별로 분류한 목차로 구성해 이해관계자 중심의 소통을 강화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에 이해관계자 중심의 소통을 강화 한 것과 ESG 전문가 자문을 통한 방향성을 제시한 것이 좋게 평가 받은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해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ESG 경영 이슈 중 건설업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안전’과 관련한 롯데건설의 ‘안전경영’에 대한 의지를 담았다. 특히, ESG 전문가 자문 인터뷰를 더해 앞으로 롯데건설이 나아가야 할 ESG 경영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으며, 우수 안전 파트너사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 NGO의 인터뷰를 수록하며 공감대 확보에 주력했다.

th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