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볼펜? 태블릿PC용 터치펜?
태블릿 PC 등 터치패드 기반의 기기를 쓰는 이들은 다양한 디자인의 터치펜을 쓰게 된다. 하지만 아무리 펜 마우스 등이 발달하더라도 기존에 종이 위에 쓰면서 익숙해진 펜의 사용감을 따라오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전통적인 필기구 생산 업체이던 빅(Bic) 社는 이 점에 착안해, 기존의 볼펜과 플러스 펜 위에 깍지 형식으로 씌우는 어댑터 ‘팁 슬립(Tip Slip)‘을 제작해, 출시했다.

무역협회 국제무역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스테인리스 스틸소재를 빅 社에서 출시되는 세가지 종류의 대표적인 볼펜 제품인 ‘샤피스(Sharpies)’, ‘빅스(Bics)’, ‘파일럿 파인라너스(Pilot Fineliners)’ 각각의 디자인에 맞게 제작해 사용자가 소지한 제품에 맞추어 장착할 수 있게 고안됐다.

볼펜의 끝부분 심에 해당하는 부분에는 터치 스크린이 인식 가능한 고무심이 달려 있다. 혁신적 디자인을 위한 “킥스타터 프로젝트(Kickstarter project)“를 통해 이 제품을 개발한 개발자 돈 레만(Don Lehman)은 기존 볼펜 뚜껑이 훌륭한 터치 스크린용 스틸러스(stylus)로 탈바꿈할 수 있으리라는 생각에 이르렀다고 한다.

신제품 ‘팁 슬립’은 인류가 기존의 사물을 도구로 사용하게 되면서 진화하듯이, 기존의 펜 뚜껑이라는 사물을 전혀 다른 용도로 발전시켜 사용할 수 있으리라는 아이디어에 기반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 태블릿 PC 등을 위한 터치 펜 시장을 주도하던 독 브라운(Doc Brown) 社의 ‘플럭스 카파시터(Flux Capacitor)’의 아성에 도전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이미 미화 1만5000달러 상당의 수익을 올렸다. 



개당 미화 20달러에 출시된 이 제품은 한정 주문판매 기간인 지금 주문하면, 한정판으로 제작된 구리 소재 ‘팁 슬립’을 25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출처 : www.google.com>

<장연주 기자 @okjyj>
yeonjoo7@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