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넥슨 iOS용 ‘카트라이더’, 페이스북용 ‘메이플스토리’ 출시
넥슨는 4일 인기 게임 ‘카트라이더’를 아이폰와 아이패드 용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이플스토리’는 페이스북 플랫폼용 게임으로 선보인다.

우선 애플사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으로 즐길 수 있는 ‘카트라이더 러쉬(KartRider Rush)’를 오는 3월 중 출시한다. 이는 전 세계 2억 명이 즐기는 인기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연내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도 선보여질 예정이다.

‘페이스북’ 플랫폼용으로는 전 세계 1억 명이 이용하는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MapleStory Adventure)’를 올 여름 안으로 공개한다. 2D 횡스크롤 방식과, 쉬운 조작법, 친근한 그래픽 등 원작의 장점을 최대한 살렸으며, 페이스북 유저와 함께 임무(퀘스트)나 전투를 하는 협동 플레이도 지원된다.

‘카트라이더 러쉬’와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의 다운로드 및 기본 콘텐츠 이용은 무료로 제공되며, 추가적인 아이템 및 기능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넥슨의 서민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는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넥슨의 대표 콘텐츠를 서비스하게 되어 기쁘다”며 “온라인과 멀티 플랫폼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온라인게임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