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日대지진>김성광 목사 “하나님이 ‘요것봐라’ 마음으로 일본 흔들”
강남교회 김성광 목사가 일본 지진을 두고 “하나님이 ‘요것 봐라’는 마음으로 일본을 흔들었다”고 말해 누리꾼의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있다.

지난 13일 김성광 목사는 주일 예배에서 일본의 대지진을 언급하며 “일본이 보통 나라와 달리 세계에서 제일 교만하고 우상과 귀신이 많은 나라인데, (이번 사태를 통해) 일본이 체질 개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17일 위키트리가 전했다.

또 그는 일본이 교만한 까닭이 우상의 수가 800만이 넘고, 1억이 넘는 온 국민이 갖가지 우상에게 절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일본의 천황은 지진도, 쓰나미도 못 막으니 국왕이라고 해야 한다”며, “하나님 앞에서 천황이라는 호칭은 겸손하지 못한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앞서 11일에도 김 목사는 일본에 재난이 많은데 그 이유가 죄 때문이라며, 그래서 하나님이 ‘요것 봐라!’ 하는 마음으로 일본을 치고 흔드는 것이라는 요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발언에 누리꾼들은 “자신들이 섬기는 신을 쫌팽이로 만들어버리는 놀라운 기적.” “이제 이런 소리는 그만 좀 들었으면... 그럼 뉴질랜드는 뭐죠?” “이런 목사들을 믿고 그 교회에 다니는 신도들이 불쌍하다”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최근 여의도순복음교회 조용기 목사도 일본 대지진을 ‘우상숭배에 대한 하나님의 경고’라고 주장해 논란이 일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