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검다리 연휴를 마친 전국분양 시장은 이번주부터 다시 청약열풍이 재개될 것으로 보인다. 아파트를 비롯해,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공공임대 등 다양한 주택군의 물량이 분양에 돌입하기 때문이다.
특히 수원 전통의 인기 지역인 영통 일대에서 삼성물산이 시공한 ‘래미안 영통 마크원 1, 2단지’가 선보일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이밖에 서울 강동구 길동의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혼합 단지인 ‘강동 큐브’, 경기 판교신도시의 ‘판교 엠타워’ 오피스텔 등 알짜 물량이 속속 대기 중이어서 청약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15일 스마트 부동산의 리더 부동산1번지(www.speedbank.co.kr)에 따르면 5월 셋째 주에는 전국 6개 사업장에서 3574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한편 당첨자 발표는 14곳, 계약은 5곳에서 실시되며 견본주택도 2곳이 문을 연다.
▶청약=16일에는 삼성에버랜드가 경기 판교신도시 일대에 ‘판교 엠타워(오)’의 분양에 나선다. 총 102가구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은 28~52㎡의 소형으로 이뤄진다.
SK디앤디는 강동구 길동 일대에 ‘강동 큐브(QV)’의 청약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개 동 규모로 오피스텔 35실, 도시형생활주택 91가구가 공급된다. 오피스텔은 16일, 도시형생활주택은 17일에 청약을 실시한다. 지하철 5호선 강동역과 길동역을 이용할 수 있고, 천호대로변에 위치해 올림픽대로, 외곽순환도로 등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생활편의시설로는 강동성심병원, KT강동지사, 천호동 일대 백화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17일에는 ‘파주운정 A19-1블록 휴먼시아(10년공공)’, 18일에는 ‘금정산2차 쌍용예가’, ‘부산우동 협성엠파이어’의 분양이 실시된다.
19일에는 삼성물산이 경기 수원시 영통 일대에서 ‘래미안 영통 마크원 1, 2단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공급면적 기준 113~150㎡로 이뤄지며, 두 단지 합해 총 1330가구를 모두 일반에 공급한다. 지리적으로 영통지구와 권선지구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교육, 행정, 생활편의시설 등의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 경부고속도로 수원IC가 가깝고 향후 개통예정인 분당선 연장선의 매탄역, 방죽역이 가까워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모델하우스오픈=이번주 견본주택 개관은 20일에 이뤄진다. ‘해운대 한신휴플러스(오)’와 ‘일성트루엘(오)’이 내방객들을 맞이한다.
16일에는 ‘송도더샵 그린스퀘어’가 당첨자를 발표하고, ‘한림풀에버’는 계약을 실시한다. 17일에는 ‘고양관산 더퍼스트프라임’, ‘판교 엠타워(오)’, ‘양산물금 반도유보라2차’, ‘정관신도시1차 동원로얄듀크’, ‘정관 동일스위트2차’가 당첨자를 가리고, ‘판교 엠타워(오)’, ‘서산 동문 더프라임’은 계약을 실시한다.
18일에는 ‘평택비전 롯데캐슬’과 ‘부산연산 경동메르빌’이 계약을 실시한다. 이어 20일에는 ‘성남도촌 C-1블록 휴먼시아’, ‘대전 센트럴자이 1, 2단지’, ‘부산덕포 경동메르빌’, ‘부산엄궁 롯데캐슬’, ‘천왕이펜하우스 2, 4, 5, 6단지(시프트)’, ‘장안 일성트루엘(시프트)’, ‘송파 래미안파인탑(시프트)’, ‘신정이펜하우스 1단지(시프트)’가 당첨자를 가린다.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