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운용, 대한민국 No 1…홍콩 아시안인베스터紙
홍콩의 유력 경제 월간지인 아시안인베스터(Asian Investor)는 삼성자산운용이 해외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업적과 성장을 이뤄낸 점을 인정해 2011년 한국 최우수 운용사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시안인베스터는 매년 국가별 우수 자산운용사, 주식, 채권, 헤지펀드 등 총 5개 부문으로 나뉘어 기관 및 펀드에 시상을 하고 있으며, 금년 시상식은 19일 홍콩에서 아시아지역 투자업계 관계자 300여 명이 모여 열린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수상에 대해 최근 2년간 일본 노무라자산운용 및 니코코디알 한국물 위탁운영사 선정에 이어 최근에는 중국국부펀드인 중국투자공사(CIC) 및 한국투자공사(KIC)의 위탁운용사 선정 등의 업적이 크게 인정 받았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아시아 국가별 우수 자산운용사로 한국의 삼성자산운용을 비롯해 중국의 중국자산운용(China Asset Management)과 일본의 니코자산운용(Nikko Asset Management), 홍콩의 피델리티 등 총 13개 국가의 대표 운용사를 선정했다.

아시안인베스터는 영국계 대형출판사인 헤이마켓퍼블리싱(Haymarket Publishing)에서 발행하며, 아시아에서 급속하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대표적인 투자 전문 월간지다.

<홍길용기자 @TrueMoneystory>

/kyhon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