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23일 원터치 개인(개인뱅킹), 원터치 기업(기업뱅킹), 원터치 월드(금융포탈) 등 고객별 어플 제공으로 차별화된 스마트폰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스마트뱅킹 원터치(One Touch)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원터치 개인(개인뱅킹) 서비스는 스마트폰 전용상품인 ‘우리스마트 정기예금’ 등 예, 적금과 펀드 ,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및 예, 적금 담보대출, 퇴직연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원터치 기업(기업뱅킹) 서비스는 기업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를 반영해 전자어음과 스피드이체, 기업 CEO를 위한 인터넷뱅킹 실시간 연동을 통한 금융거래 승인, 결재 업무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원터치 월드(금융포탈) 서비스는 우리마켓에서 모바일상품권 할인 판매와 영업점 대기인원 실시간 조회, 금융상품 동영상, 금리, 환율 조회, QR코드 지로납부 등을 제공한다. 우리투자증권 어플도 연계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영태 우리은행 U뱅킹사업단 상무는 “이번에 새롭게 실시하는 ‘우리스마트뱅킹 원터치(One Touch) 서비스‘의 특징은 개인 · 기업 등 고객별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스마트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플 간 자유로운 연계와 이동”이라며 “앞으로 증강현실 및 부동산 연계 서비스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우리스마트뱅킹 원터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스마트뱅킹 신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패드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과 상품권을 제공하는 ‘통큰 행복 이벤트’도 진행한다.
<윤정현 기자 @donttouchme01>
hit@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