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형브랜드, 자존심 건 분양전쟁
초여름을 알리는 6월 첫째 주에는 전국에 걸쳐 알짜 분양아파트가 대거 쏟아질 전망이다. 올 들어 최대치를 기록한 지난 주(1만174가구)에 이어 2주 연속 1만 가구 이상의 물량이 선을 보일 예정이다.

특히 현대건설, GS건설, 대우건설, 포스코건설 등 시공능력평가 상위권 업체들의 자존심을 건 분양대전이 예고되고 있어 수요층의 많은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보인다.

현대건설은 서울 강서구 화곡동 일대에서 재건축 단지인 ‘강서 힐스테이트’의 청약에 나선다. 총 2603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단지로, 일반분양분은 719가구다. 한편 같은 강서구에서 GS건설도 ‘강서한강 자이’를 선보인다. 가양동에서 분양하는 이 단지는 총 709가구가 일반에 공급될 예정. 이밖에 대구에서는 대우건설의 ‘평리 푸르지오’, 포스코건설의 ‘이시아폴리스 더샵 2차’등이 청약자들을 맞이한다.

29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번지(www.speedbank.co.kr)에 따르면 6월 첫째 주에는 전국 16개 사업장에서 1만37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0곳, 계약은 9곳에서 실시된다. 견본주택은 단 1곳만이 문을 연다.

▶청약=5월 30일 SH공사는 서울 구로구 천왕동 일대에 ‘천왕이펜하우스 1, 2, 3, 4, 5, 6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천왕지구 철거가구에 특별공급 실시 후 남은 물량으로, 총 295가구가 공급될 예정.

31일에는 포스코건설이 대구 봉무동에서 ‘이시아폴리스 더샵 2차’의 분양에 나선다. 같은 날 대우건설은 대구 평리동에서 대우주공을 재건축한 ‘평리 푸르지오 1, 2, 3단지’의 분양에 나선다. 총 1819가구의 매머드급 단지로 이 중 947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공급면적은 82~142㎡로 구성될 예정. 각각의 단지마다 자연을 테마로 한 주민 휴식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밖에 같은 날 서울 서부권인 서대문구와 은평구에서는 ‘홍은동 동원베네스트’와 ‘은평뉴타운 3지구 1단지’가 각각 분양에 돌입하며, 충북 청주에서 ‘청주성화2 6단지 다안채’도 선을 보인다.

6월 1일에는 LH가 ‘강릉포남 휴먼시아(국민임대)’, ‘광주학2지구 휴먼시아’를 선보인다. 경남 양산시에서는 동원개발이 ‘양산2차 동원로얄듀크’의 분양에 나선다. 총 621가구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은 84~108㎡.

한편 GS건설은 이날 서울과 대구 두 곳에서 단지를 선보인다. 서울에서는 강서구 가양동 ‘강서한강 자이’를 분양한다. 총 790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기준 87~195㎡로 구성된다. 지하철 9호선 가양역과 양쳔향교역 사리에 자리잡고 있어 여의도 및 공항으로의 접근이 수월하다. 일부 가구에 한해서는 한강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대구에서는 ‘대구신천 자이’가 청약에 나선다. 총 854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은 79~134㎡로 구성된다. 대구지하철 1호선 신천역이 도보 10분 거리이고 신천대로, 신천동로, 신암로를 통한 시내와 고속도로 진출입이 쉽다. 생활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 대구점, 이마트 칠성점, 경북대병원 등이 있다.

한편 현대건설은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서 화곡3지구를 재건축 한 ‘강서 힐스테이트’를 분양한다. 총 2603가구의 매머드급 규모로 이중 719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전용면적 기준 59~152㎡로 구성돼 있다.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강서로 및 화곡로와 인접해 있어 여의도, 영등포 및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이밖에 모아주택산업의 ‘전남무안 모아엘가’, 세영종합건설의 ‘충주연수 세영리첼1, 2단지’도 각각 선을 보일 예정.

2일에는 현대산업개발이 강원 춘천시 동면 일대에서 ‘춘천장학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총 493가구로 이뤄져 있으며 모두 일반에 공급된다. 공급면적 112~153㎡로 구성돼 있다. 사업지 북측에는 소양강(차량 약3분거리)이 흐른다. 또한 호평공단과 정부합동청사가 가까운 편. 도심은 차량 5분 거리로 춘천시청, 강원도청, 춘천성심병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같은 날 현대엠코는 경남 진주시 평거4지구에서 ‘엠코타운더프라하’의 분양에 나선다. 총 1813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은 94~252㎡로 다양하게 이뤄진다. 평거4지구는 진주 서부권 개발의 핵심지역으로 이마트, GS마트 등의 편의시설이 있고 남강, 망진산 조망이 가능하다.

3일에는 ‘용인영덕 센트레빌’이 모델하우스 문을 열고 내방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당첨자발표 및 계약=5월 30일에는 ‘래미안 영통 마크원 1단지’, ‘범어숲 화성파크드림S(오피스텔)’가 당첨자를 발표하고, ‘해운대 한신휴플러스(오피스텔)’는 계약에 돌입한다.

31일에는 ‘판교역 KCC웰츠타워 A, B동(오피스텔)’이 당첨자 발표와 계약을 실시한다. 또한 ‘판교역 효성인텔리안(오피스텔)’, ‘범어숲 화성파크드림S(주상복합)’. ‘아산 초원설화타운 1차’는 당첨자를 가리고, ‘범어숲 화성파크드림S(오피스텔)’, ‘금정산2차 쌍용예가’는 계약을 실시한다.

6월 1일에는 ‘파주운정 A19-1블록 휴먼시아(10년공공)’가 당첨자를 발표하고, ‘판교역 효성인텔리안(오피스텔)’, ‘성남도촌 C-1블록 휴먼시아’, ‘래미안 영통 마크원 2단지’, ‘상주 태암 프라임로즈2차’, ‘부산우동 협성엠파이어’는 계약을 실시한다.

2일에는 ‘인천부평 우주마루’의 계약이 있다. 같은 날 ‘의왕내손 e편한세상’, ‘대구파동 수성못 코오롱하늘채’, ‘해운대 힐스테이트 위브’, ‘전남무안 모아엘가’는 당첨자를 가리며, ‘3일에는 ‘경주 용황 스위첸’도 당첨자를 발표한다.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