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가 오는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IT 컨퍼런스인 ‘EMC 포럼 2011’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 맞는 ‘EMC 포럼’은 매년 2000명 이상의 IT 관계자, 개발자, 최고정보책임자(CIO) 들과 함께 새로운 기술동향과 미래 비전, EMC 핵심 전략 등을 공유하는 국내 대표 IT 컨퍼런스다.
‘클라우드, 빅데이터를 만나다(Cloud Meets Big Data)’라는 주제하에 개최되는 이번 ‘EMC 포럼 2011’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빅데이터 환경에 대처하는 다양한 해법이 제시될 예정이며, 클라우드 환경을 실현하고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기조연설에서는 EMC 총괄 부사장 겸 최고마케팅책임자(CMO)인 제레미 버튼(Jeremy Burton)이 프라이빗, 퍼블릭, 그리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과 빅데이터를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변화의 기회에 대해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EMC 포럼 2011’에서는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주제별로 구분된 ▷자동화 및 계층화된 스토리지(Automation & Tiered Storage) ▷빅데이터(Big Data)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Data Center Application) 4개 트랙에서 총 16개의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컨벤션 센터 내 별도로 설치된 전시관에서는 EMC와 국내외 파트너들의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한국EMC 김경진 대표는 “현재 우리는 데이터 폭증의 시대를 맞아 ‘클라우드’와 ‘빅데이터’라는 IT 업계의 핵심 양대 트렌드가 만나는 교차점에 서 있으며 이 교차점에는 엄청난 기회가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참가 등록은 포럼 홈페이지(www.emcforum.co.kr)에서 가능하며 등록비는 무료이다. 행사는 코엑스 컨벤션 센터 전관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EMC 포럼 2011 운영 사무국 (askme@emcforum.co.kr 02-571-001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