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우 우리은행장은 취임 직후 효율적인 조직운영과 고객중심의 강력한 영업조직을 만들기 위해 지난 2개월간 ‘경영혁신 태스크포스팀(TFT)’을 신설 운영하고 임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이날 ‘고객과 현장 중심의 경영혁신 방안’을 선포했다.
행사는 경영혁신 추진 과제에 대한 설명과 경영혁신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이순우 은행장과 직원 대표가 함께 현장에서 직접 핸드 프린팅을 하는 성공 다짐 서약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순우 우리은행장은 이날 행사에서 ‘자산클린화와 영업기반 확보’ · ‘기업금융활성화와 내실성장’ · ‘글로벌 리딩뱅크 도약’ 이라는 중장기 목표를 단계적 로드맵으로 설정했다.
우리은행 경영혁신 방안은 영업과 조직, 인사, 연수, Glocalization, 기업문화 등 5개 부문 10대 혁신 방안에 대한 세부추진 과제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은행은 ‘고객제일’과 ‘현장경영’을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고객이 편리한 은행’을 행내 슬로건으로 제정하는 등 기존의 가치 체계를 재정립해 기업 문화를 새롭게 혁신해 나가기로 했다.
이순우 우리은행장은 “경영혁신 선포식을 통해 ‘고객제일’과 ‘현장경영’이 우리은행의 혁신 DNA로 자리 잡아 경영혁신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2011년 경영목표를 달성하고 글로벌 리딩뱅크로 힘차게 도약하자”고 말했다.
<윤정현 기자 @donttouchme01>
/hit@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