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드로이드 3.2’ 태블릿 첫 공개
구글 안드로이드 3.2 버전의 운영체제(OS)를 탑재한 7인치 태블릿PC가 처음 공개됐다.

중국의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Huawei)가 내놓은 ‘미디어패드(MediaPad)’는 퀄컴의 듀얼코어 1.2GHz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1080p HD 고화질 영상을 지원한다. 또 130만 화소 전면 카메라와 500만화소 후면 카메라, 정전식 IPS 터치패널, 자동초점 HD 비디오 녹화기능 등을 탑재했다.

이 외에도 8GB 내장 메모리와 마이크로SD카드 슬롯을 내장했으며, 통신방식은 와이파이(Wi-Fi)와 3G(HSPA+) 모두를 지원한다.

특히 ‘미디어패드’는 최초로 안드로이드 3.2 버전을 탑재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IT 전문 매체 씨넷(www.cnet.com)은 안드로이드 3.2 버전이 3.1과 기능적으로는 큰 차이가 없으며, 다만 7인치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사용자환경(UI)을 구현한다고 설명했다.



‘미디어패드’는 화웨이사의 첫 번째 태블릿은 아니다. 올해 초 이 회사는 ’Ideos S7’라는 이름의 또다른 7인치 태블릿을 내놓은 바 있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기반으로 구동되며,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디어패드’는 미국에서 우선 출시될 예정이며 정확한 가격과 출시 시기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
ham@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