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1 헤경 고객만족 베스트브랜드>SK브로드밴드 ‘B인터넷’
압도적 광속 다운로드 ‘무결점 서비스’
SK브로드밴드의 대표 브랜드인 ‘B 인터넷’은 지난 4월 발표된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서비스 품질평가 ’초고속인터넷 부문에서 가장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초고속인터넷 전송속도 측정 결과, 다운로드 61.6 Mbps, 업로드 43.4 Mbps 가장 높은 측정치를 보였다. 특히 2위 업체 속도와 대비해서도 다운로드의 경우 75%, 업로드는 68%나 더 빠른 속도를 보여 압도적인 속도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B인터넷은 다운로드 최저 보장속도를 지키지 못한 품질 미흡지역이 단 한 곳도 없는 것으로 밝혀져 SK텔레콤 더불어 유무선 무결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승석 SK브로드밴드 CTO는 “일반 가정까지 광으로 연결하는 FTTH 서비스 커버리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속도저하 요인을 체계적으로 모니터링해 품질저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강화한 결과”라고 말했다.

그는 또 “최상의 고객 상담 및 AS 서비스를 위해 콜센터 및 행복기사 교육을 강화하고 적기에 고객의 불편을 신속 정확하게 해소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을 활용한 현장 서비스 효율화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고객이 평가한 서비스 만족지수인 NCSI 1위를 달성했고 2011 여성소비자 선정 품질만족 대상을 수상했다. 또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한국서비스대상 중 고객만족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Korea Service Quality Index) 평가 결과,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박인식 SK브로드밴드 사장은 “고객이 SK브로드밴드의 서비스를 가입하고 이용을 하시면서, 회사와 직간접으로 만나는 모든 접점의 순간(toutch point)에 보다 많은 긍정적인 경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2011년에는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보다 많은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상현 기자/puquapa@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