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낮 英런던 상공에 UFO 출현…행인들 ‘깜짝’
27일 행인들이 몰리는 대낮 도심 상공에 UFO로 보이는 비행물체 편대가 출현해 사람들이 이목을 끌었다.

이날 데일리메일 등 영국 현지 보도에 따르면, 원반형의 발광 비행물체가 런던 서부 그레이트 포틀랜드 스트리트 상공에서 나타났다 구름 뒤로 사라지는 모습이 행인들에게 목격됐다. 처음엔 흰색 비행물체 하나가 반짝이며 이리저리 자유비행을 하더니 구름 속에서 이들보다 더 큰 비행물체가 나타나 작은 원을 그리며 자유비행을 했다.

총 3개의 물체가 마치 편대 비행을 하는 UFO처럼 런던 상공을 이리저리 휘저었던 것. 이윽고 ‘모선’으로 추정되는 대형 UFO는 이내 구름 뒤로 사라지고 나머지 2대도 따라서 모습을 감췄다. 런던 시민들은 하늘을 올려다보며 이 모습을 휴대전화나 카메라 등에 담기에 바빴다.


이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린 한 누리꾼은 이 비행물체가 BBC 라디오1 방송국 건물 위에서 목격됐다면서 “UFO 영상을 찍기 위해 일주일을 기다렸다”고 말했다. 이 누리꾼은 “UFO가 나타났을 때 많은 사람이 관심을 보였다”며 “(이게 UFO가 아니라면) 누구라도 도대체 이 불빛의 정체가 무엇인지 말해줄 수 있겠느냐”고 덧붙였다.


신문은 유튜브에 올라온 글들을 종합해 볼 때 이 동영상은 지난 3일이나 10일, 혹은 17일 촬영된 것으로 추정되며 영상에 대한 진위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사진: 데일리메일, www.dailymail.co.uk)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