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축협·영주호수목장, 전국규모 대상 수상
이미지중앙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영주시는 영주축협과 영주 호수목장이 같은 날 전국규모 대상에서 굵직한 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28
일 개최된 ‘2016년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영주축협(조합장 서병국)이 소비자경영부문에서 대상을 , 호수목장(농장주 박성수, 안일윤)이 가공부문에서 명가 명품 대상을 잇달아 수상했다고 영주시가 밝혔다.

영주축협은 축산물의 엄격한 품질과 생산조직을 관리하여 소비자에게 검증된 안전하고 우수한 축산물만 취급하여 소비자의 신뢰도와 공정성 제고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았다
.

또한
, 영주한우는 전국소비자시민모임에서 주관하는 우수브랜드로 10년째 수상,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의 웰빙 인증을 8년째 인증을 받고 있는 등 전국대표한우로 우뚝 섰다.

가공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호수목장(영주시 상망동)은 우유 쿼터제로 납품량이 한정되자 유제품 가공 판매를 위해 국립축산과학원 등 전국의 전문가를 찾아다니며 유제품 가공 기술을 전수받아 친환경 호수목장에서 직접 생산한 원유를 사용해 유산균 함량이 월등히 많은 고품질 요구르트를 생산하고 있다
.

특히
, 직접 만든 요구르트는 무인자판기를 이용해 24시간 소비자가 구입 가능하도록 운영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과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 행복지수를 높이고 국가 행복지수 상승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

또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은
시장을 선도하며 오랜 기간에 걸쳐 명가명품으로 발돋움한 제품에 대해 브랜드별 전략, 체계, 관리에 관한 전문가 경영성과 평가와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설문조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해 주는 상이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