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동대+고용노동부안동지청+대구직업전문학교 맞손
이미지중앙

고용노동부 안동지청과.안동대학교,대구직업전문학교가 대학창조일자리 센터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좌측부터 이정희 지청장,권태환 안동대총장.강맹석 대구직업전문학교 이사장(안동대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안동대학교(총장 권태환)2일 대학 본부 회의실에서 고용노동부안동지청,대구직업전문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고용노동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사업 추진을 위한 것으로 권태환안동대학교총장, 이정희 고용노동부안동지청장, 강맹석 ()대구직업전문학교 이사장 및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안동대는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관련 기관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지역 대학생들에게 특화된 맞춤형 사업을 적극 개발할 계획이다
.

이를 위해
, 우선 대학의 모든 취업?창업프로그램을 지역 청년들에게 개방하고, 강소기업 취업률 강화를 중점사업으로 추진한다,

또한
, 기업이 요구하는 5대 인재상인 전문성, 창의성, 도전정신, 도덕성, 주인의식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자체“SUPER STAR”플랜추진에도 가속화할 방침이다.

권태환 안동대 총장은
앞으로 고용노동부. 경상북도, 안동시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경북 북부권의 취업허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 대학창조일자리센터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지역사회와 연계해 청년층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금년에 전국 20개 대학이 선정됐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