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시 청렴1등급 달성 안간힘,간부공무원 청렴방송 운영
이미지중앙

구미시가 청렴1등급 실천을 위해 간부공무원이 방송을 통해 청렴실천 결의문을 낭독하자 전 직원이 이를 제창하며 청렴실천 의지를 보이고 있다.(구미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구미시 는 금년도 청렴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시책을 마련하는 등 안간힘을 쓰고 있다.

지난해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결과에 대한 반성으로 조직 내 청렴 분위기 확산을 위해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에 나섰다.

이를 위해 매월 첫날과 매주 월요일 아침 855분에 간부공무원이 직접 청렴방송을 하고있다.

본청 4급 국장이 직접 대본을 작성하여 청렴멘트와 함께 청렴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전 직원은 이를 제창함으로써 청렴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진다.

구미시는 올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반부패 역량과 혁신방안 마련
, 내·외부 청렴도향상, 청렴의식 문화혁신등 4대 추진전략과 이를 실천하기 위한 21개 세부과제를 마련하고 청렴도 1등급을 기필코 달성하겠다는 기대와 의지를 담아내고있다.

현재 외부전문기관을 통해 청렴성공 프로젝트용역을 진행 중에 있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간부공무원, 노조, 언론계, 시민단체에 대한 심층면담을 완료해 반부패역량진단 분석을 진행 중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달에는 건설 분야 담당공무원과 현장대리인, 감리원 등 건설현장 책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 감사 사례 및 청렴사업장 교육 을 가진바 있다.

이성칠 감사담당관은 전 직원이 청렴실천을 생활화하여 청렴문화 확산으로 시민이 신뢰하는 희망구미 구현 을 위해 매진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