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예천군 中 자매도시 섬서성 보계시 방문
이미지중앙

이현준 예천군수등이 보계시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예천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예천군이 지난 8~ 11일까지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조경섭 군의회의장 등 8명으로 구성된 예천군대표단이 중국 섬서성 보계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14일 예천군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지난 해 5월 보계시와 자매결연 체결 후 같은 해 11월 보계시대표단의 예천군 방문에 이어 두 번째 상호교류로 두 도시 간의 우호관계를 강화하고 농업과 체육분야의 실무협의를 진행하기 위해 추진됐다.

방문단의 첫 공식일정으로 보계시청을 방문해 시진차이(惠才)보계시장과 상무부시장, 농업국장 등 10여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접견하고 환담을 나눴다.

이날 시진차이 보계시장은 예천군과 보계시의 긴밀한 우정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앞으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상호발전을 이루어 나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현준 군수는 양봉·미생물농법 등 농업분야와 양궁을 포함한 체육 분야의 기술보급 및 인적교류를 통해 두 도시가 같이 발전하는 기회를 계속 이어가.”고 말했.

이미지중앙

보계시의 사격 양궁센터를 돌러보고 있다.(예천군 제공)


아울러 조경섭 군의회의장은 앞으로 보계시와 상호교류를 위해 예천군의회에서도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예천군은 이번 방문을 통해 연 1회 이상 정기적인 대표단 방문과 양궁지도자 및 선수단 상호 교류에 대해 실무적인 합의를 마쳤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