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예천군의회 조경섭 의장 전국의정봉사대상 수상
이미지중앙

조경섭 예천군 의회의장이 전국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예천군의회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예천군의회 조경섭 의장이 전국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조의장은 21일 오전 전국시군구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충북 청주시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17년도 전국의정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이 상을 받았다.

의정봉사 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주민 복지향상 및 지역사회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1991년 예천군의회 개원 후 예천군의회 의원으로는 첫 수상으로 큰 의미을 부여하고 있다.

조경섭 의장은 4선 중진의원으로 제4대에 이어 두 번째로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경북북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의회 상호간 신뢰구축과 낙후된 북부지역의 공동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예천군 농축산물 가격안정 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 를 발의해 농가경제의 안정과 영농의욕을 고취하고 있으며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날카로운 지적과 정책대안 제시, 효율적인 예산심사는 동료의원들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조 의장은 "평소 소신을 갖고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신 지역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예천이 신도청 시대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과 함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sg@heraldcie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