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오공대-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 협약 체결
이미지중앙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금오공과대학교(총장 김영식)가 스마트 자동차 전장부품 산업 연구개발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과 협약을 체결했다.

22금오공대 본관 접견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영식 금오공대 총장, 이하동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자동차 전장 산업 육성을 위한 프로젝트 기획
,공동 연구개발 및 연구 위탁 ,겸임 교원, ?박사과정 연구원 등 연구인력 교류 ,평가·인증 관련 장비의 공동 활용 등에 협력하게 된다.

특히
, 관련 산업분야의 산·학·연 인프라를 구축하고 연구개발 및 사업화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하동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장은 금오공대와 실질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연구를 추진하여, 지능 네트워크화 되는 자동차 산업의 핵심을 차지하는 전장 및 임베디드 부분에서 기술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영식 금오공대 총장은
대학과 연구 기관의 협업을 통해 지역 신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은 자동차 부품기업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설립된 차량전장 분야 특화 전문 R&D기관으로 지역 지능형 자동차 부품산업 육성을 위해 기술 지원, 창업 보육, 산학연 협력 체계 구축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