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전라남도와 순천시가 주최하고 순천YWCA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는 ‘일 JOB(잡)고 희망 잡고 2022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가 오는 12일 순천시 연향동 팔마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여성 일자리 박람회는 30여 개의 직접 구인업체와 120여 개의 간접 구인업체가 참여하며 순천을 비롯해 전남 동부권 지역(고흥, 보성, 구례, 곡성)의 구직 희망 여성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비롯해 구직의 기회를 제공한다.
박람회장은 직업디자인관, 직종별 채용관, 미래직업체험관, 여성친화관 등으로 운영된다.
직업디자인관은 성격유형검사 MBTI, 직업선호도 검사, 퍼스널 컬러이미지 컨설팅 등 구직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직업심리 검사를 지원한다.
1대1 구인·구직 채용대행과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AI 모의 면접 등으로 현장 구인업체와의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며, 전문가를 초청한 컨설팅도 진행된다.
여자 구직자가 희망하는 직종으로 구성된 직종별 채용관, 미래직업체험관(라이브커머스, 메타버스, 3D디자인 등)을 운영해 구직자들이 변화된 일자리의 모습을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청년창업가의 시제품을 소개하는 청년 창업관과, 로컬형 창업공유공간 플랫폼 유니콘샵, 경력보유여성 창업동아리가 운영하는 화창관(화사한 창업관) 등 다양한 창업 아이템 등도 선보인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사무국(순천여성인력개발센터)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parkd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