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주류를 수입 유통하는 디앤피 스피리츠(대표 노동규)는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네이키드 몰트’와 ‘페이머스 그라우스’를 이마트24에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마트24 편의점은 MZ세대의 새로운 소비 습관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한 제품을 선호해 편의점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MZ세대에게 편의점은 중요한 소매 채널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섬세한 감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남다른 이들은 새로운 제품과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위스키의 색다른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의 퀄리티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으며, 특히 스카치 위스키와 같은 독특하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스피릿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 중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 맞춰 트렌디한 젊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네이키드 몰트’와 ‘페이머스 그라우스’가 편의점 이마트 24에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키드 몰트’와 ‘페이머스 그라우스’는 MZ세대의 선호를 반영해 고유한 맛과 향 그리고 브랜드의 이야기를 전달하며 MZ세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브랜드로 그들의 다양한 입맛과 선호도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자리잡을 것이라 예측된다.
네이키드 몰트와 페이머스 그라우스는 맥캘란을 생산하는 에드링턴 그룹의 제품으로, 스코틀랜드 위스키 브랜드로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다. 네이키드 몰트는 퍼스트 필 셰리 캐스크에 추가 숙성하여 풍부한 과실향과 풍미를 갖춘 제품이며, 페이머스 그라우스는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으로 위스키 종주국인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사랑받는 No.1 국민위스키 브랜드이다.
leejh@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