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시니어, 세계 속에 신한류 선포…K-시니어 뷰티 콘테스트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대한민국 액티브 시니어들의 새로운 도전이 시작됐다.

100세 시대 시니어 인생2막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사)한국시니어스타협회(이사장 김선)가 주최하고 실버아이TV(회장 엄녹환)가 주관한 제1회 K-시니어 뷰티 콘테스트가 지난 21일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HW컨벤션센터(하림각)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골드시니어 부문(55세 이상)과 블루시니어 부문(45세 이상)으로 나눠 서류 심사와 예선을 거친 총 29명의 본선 진출자 중에서 한복과 드레스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심사 기준으로는 외모는 물론 품격과 교양 그리고 액티브 시니어로서 간직해야 할 도전 정신도 포함이됐다.

심사 결과 대상에는 윤소영, 골드시니어 부문 '진'에는 안선유, 블루시니어 부문 '진'에는 정혜정이 각가 선정됐다. 특히 이번 행사의 최고령 출전자 임선희(74세) 씨가 골드 부문 수상 '선'에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심사에는 배우 박해미,김리원, 가수 유현상·숙행·서동훈·송우주,방송인 이파니,파파금파, 모델 권정원,신은정,이정민 등 총 16명의 셀럽들이 참여해 공연도 함께 해 분위기를 띄웠다.

이들 본선 진출자들은 시니어들을 대표하는 'K-SENIOR'(특허청 상표 등록)스타로서 국내는 물론 세계속에 문화강국 코리아를 알리고 전세계 K-한류의 흐름속에 케이시니어 신한류도 함께 전하게 된다.

□케이시니어(K-SENIOR) 수상자 명단

△대상 윤소영

△골드부문 안선유(진),임선희(선),조안나(미)

△블루부문 정혜정(진),민미리(선),김영윤(미)

wp@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