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모두의연구소, ‘AI학교 아이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과정 교육생 모집…12월 15일까지
-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필수 역량에 맞춰 심도있게 연구・개발된 커리큘럼

모두의연구소(대표 김승일)가 만든 성장형 SW/AI 교육 플랫폼에서 ‘AI학교 아이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과정’ 교육생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두의연구소는 올해 8주년을 맞이한 커뮤니티 기반 성장형 교육 플랫폼 기업이며, 최근 ‘2023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에서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기관 최초로 직업훈련기관 대표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AI학교 아이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과정’은 6개월간 100%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요건에 충족하는 졸업자나 졸업예정자라면 전공, 나이,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6개월간 진행되는 ‘AI학교 아이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과정’은 총 840시간으로 구성되며, SQL(Structured Query Language), 기초 통계부터 머신러닝, 시계열, 추천시스템, 데이터 및 AI 프로젝트까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필수 역량에 맞춰 개발된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본 과정의 강사진은 20년차 개발자 겸 데이터 분석가이자 ‘모두의 한국어 텍스트 분석’ 저자, 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스마트폰 데이터 분석가, 현 NCSOFT 시장이해 AI팀 AI연구원, ‘파이썬 딥러닝 텐서플로’ 공동 저자 등으로 구성됐다.

채진선 아이펠캠퍼스 팀장은 “지난 2020년 시작한 아이펠은 3년간 1000여명의 교육생들과 함께했으며, 졸업생들은 LG전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11번가, 현대, 쏘카, 싸이퍼룸(Cipherome) 등 유수의 기업 및 스타트업에서 역량 있는 AI 엔지니어-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활동 중”이라며, “본 과정이 교육생들의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쓰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I학교 아이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과정’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eejh@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