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폰드메이커스, ‘DIC2023 창업경진대회’ 초기 창업기업 트랙 대상 수상
DIC2023 창업경진대회 〈사진 제공: (사)디엠씨코넷〉

주식회사 폰드메이커스(이하 폰드메이커스)가 지난 11월 23일 서울 상암 DMC첨단산업센터에서 진행된 제8회 ‘DIC2023 창업경진대회’에서 초기 창업기업 트랙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재)DMC산학진흥재단과 (사)디엠씨코넷이 공동 주최한 ‘DIC2023 창업경진대회’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역량을 있는 창업자를 대상으로 혁신 아이디어의 체계적 육성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화를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대상을 수상한 폰드메이커스 외에도 ㈜위스메디컬(이성훈 대표), 인베랩(신원협 대표)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임팩티브에이아이(정두희 대표), 도와줘 집사(최진호 대표), 주식회사 더엔젤브릿지(이은상 대표), 헬로우버디(이슬비 대표)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폰드메이커스는 다양한 분야와 장르의 아티스트 코어 팬덤을 타겟으로 해 차별화된 소통 기능과 새로운 온라인 덕질 경험을 제공하는 뮤지션 공식 팬덤 커뮤니티 앱 서비스인 ‘굿덕’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DIC2023 창업경진대회 〈사진 제공: (사)디엠씨코넷〉

‘굿덕’은 지난 10월 24일 정식 서비스 론칭 이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며 신규 유저 1만명이 빠르게 유입되는 등 본격적인 성장세를 그려 나가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희소성 있는 콘텐츠를 소장 가능한 디지털 굿즈로 탈바꿈시켜 팬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구매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실물 굿즈의 본질인 희소성과 소장가치는 유지한채 콘텐츠를 디지털로 자산화시켜 글로벌/온라인상에 보다 확장성 있는 팬덤 굿즈 마켓 플랫폼으로서 한 단계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폰드메이커스 박이래 대표는 “이와 관련한 시장 검증과 프로토타입 개발을 마쳤으며, 2024년 상반기에는 글로벌 서비스로의 확장을 위해 음성과 텍스트를 실시간으로 번역해주는 AI 기술 도입으로 해외 팬덤과의 소통에도 좋은 툴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폰드메이커스는 혁신을 통해 전 세계 음악 생태계에 선한 임팩트 창출을 꿈꾸며 성장하는 스타트업이다. 단단한 고객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새로운 디지털 라이프를 선사할 ‘굿덕’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leejh@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