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선희 경북도의원, 제20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최우수상 수상
이미지중앙

[이선희 경북도의원이 배한철 의장으로부터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개인 부문 최우수상을 전달받고 있다]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도의회 이선희 의원(청도, 국민의힘)은 27일 제20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개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는 매년 지방의회 의원발의로 제ㆍ개정된 조례 중 우수 조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 의원은 '경북도 지역문제해결 플랫폼 활성화 지원 조례'로 이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이 의원은 지난해 '경북도 노인 등 대중교통 이용지원에 관한 조례'로 개인부문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최우수상을 잇따라 수상하는 등 자치입법 분야 발전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북도 지역문제해결 플랫폼 활성화 지원 조례'는 도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사회주체와 공공기관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지역문제해결 플랫폼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지역 통합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도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제정됐다.

조례는 지역문제 해결 지원을 위한 경북도의 지원 사업, 지역문제 해결 협의를 위한 경북도 지역문제해결 플랫폼 추진협의회 및 집행위원회의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을 주요내용으로 규정했다.

지역문제해결 플랫폼 구축 사업은 행안부 주도로 2018년 대구, 강원에서 시범사업으로 시작, 경북의 경우 2022년에 사업을 시작했고 2023년 기준 총 13개 시·도에서 추진하고 있다.

이선희 경북도의원은 "도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직무를 통해 이런 상까지 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자치법규 발굴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