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스알엑스(COSRX), 유럽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 영국’ 입점 완료
K-뷰티 넘어 G-뷰티 선도할 것
사진설명: 세포라 영국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가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매장 세포라(Sephora) 영국 온라인몰 입점을 완료, 유럽 내 존재감을 한 층 더 부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앞서 코스알엑스는 부츠(BOOTS) 매장과 영국 최고 백화점 셀프리지(Selfriges)를 통해 입지를 다졌다. 부츠는 세포라와 함께 영국에서 최고 타이틀을 보유한 유통 채널이며, 셀프리지는 2020년도 영국 내 럭셔리 백화점으로 손꼽히는 체인으로, 런던, 버밍엄, 맨체스터 등 영국 주요 도시에 4개점이 운영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코스알엑스는 영국 뷰티 전문 이커머스 플랫폼인 Cult Beauty와 LOOK FANTASTIC, Beauty Bay에도 입점해 현지 고객들의 관심을 확인한 바 있다.

영국 세포라 온라인몰에서 코스알엑스는 약 62개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밀리언셀러 상품의 육성과 신규 더마 라인을 성장시키는 전략을 선택했다. 이에 따라 미국과 유럽,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베스트셀러 ‘어드밴스드 스네일 라인’과 신규 상품인 고기능성 더마 스킨케어 'The RX 라인'을 중심으로 판매에 집중하고 있다.

온라인몰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품목으로는 △어드밴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 △어드밴스드 스네일 92 올인원 크림 △알로에 수딩 선크림 △아크네 핌플 마스터 패치가 있으며, 이 제품들은 'Sephora UK top 15 Best Selling List'에 오를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브랜드 측은 “3월 신제품 등 판매 제품을 추가해 총 71개의 상품을 온라인몰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추후 신제품 'The 6 Peptide Serum' 론칭 이벤트도 열 것”이라고 밝혔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코스알엑스는 이미 셀프리지, 부츠 등 유럽의 대형 유통채널을 통해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세포라 영국 온라인 입점을 계기로, 오프라인 매장 전역 출점을 공격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며, 유럽 내 인기 비결에 대해서는 "유럽 지역은 특히 깐깐한 제품 검증 절차를 거치는데, 우수한 효능에 초점을 맞춘 코스알엑스의 제품이 영국 소비자들에게도 통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우수한 상품으로K-뷰티를 넘어 G-뷰티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3년 설립된 코스알엑스는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다. 현재 유럽 지역에만 영국 뿐만 아니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폴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스웨덴, 핀란드, 발틱 3국, 헝가리, 스위스, 독일, 네덜란드, 그리스, 체코, 세르비아, 우크라이나, 불가리아, 알바니아, 아일랜드, 포루투갈, 크로아티아 등 유럽 25개국 이상 진출해 있으며, 북미, 동남아, 일본 등 140여개의 전 세계 국가에 진출해 있다.

leejh@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