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계명문화대 유아교육과, 대구 공립유치원 교사 임용고시 이다정씨 합격
이미지중앙

2024년 대구 공립유치원 교사 임용고시에 합격한 계명문화대 유아교육과 졸업생 이다정 씨.[계명문화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문화대는 유아교육과가 최근 치러진 2024년 대구 공립유치원 교사 임용고시에서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합격생을 배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임용고시 합격의 주인공은 계명문화대 유아교육과 졸업생인 이다정(15학번)씨로 35.5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공립유치원 교사 임용고시는 시?도별 교육청이 주관하는 것으로 유치원정교사(2급 이상)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응시할 수 있으며 1차 필기시험에 이어 심층면접, 수업실연 등 2차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특히 매년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2024년 대구광역시 공립유치원 임용고시는 4명 모집에 142명이 지원해 35.5대 1이라는 치열한 경쟁속에서 이다정 씨가 전문대학 졸업생으로는 유일하게 합격해 눈길을 끌었다.

이다정 씨는 "계명문화대 재학시절 참여한 전공스터디, 다독다톡과 같은 독서프로그램과 같은 비교과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공부로 인한 스트레스 관리를 잘하고 차근차근 준비한다면 누구나 꿈을 이룰 수 있으니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길 바란다"고 후배들에게 조언했다.

kbj7653@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