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남이공대, 2025학년도 일학습병행과정 설명회 '성료'
이미지중앙

[영남이공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는 지난 3일부터 25일까지 일학습병행과정에 관심 있는 고교 및 학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일학습병행과정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영남이공대의 2025학년도 일학습병행과정 소개를 통한 적극적인 일학습병행과정 참여를 유도하고 학생들의 기업 정착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영남이공대 일학습병행지원센터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팀이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설명회는 사전 수요 조사에서 일학습병행과정 설명회에 참여 의사를 밝힌 대구·경북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등학교 13개 고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3일 상서고등학교를 시작으로 24일 대구제일여자상업고등학교까지 신청 고등학교에 직접 방문해 일학습병행과정의 교육과정, 운영학과, 전문학사 및 학사 취득 방법, 온·오프라인 수업방법, 장학금 및 지원 혜택 등 약 800여명의 고등학생에게 일학습병행과정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25일에는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외 39개 대구·경북지역 고등학생 900여명을 대상으로 영남이공대 시청각실에서 스태츠칩팩코리아 채용 및 일학습병행 설명회를 진행하며 20여일간의 일학습병행과정 설명회를 마무리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앞으로도 일학습병행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운영 및 지원을 통해 지역 우수 인재 양성과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