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한의대 혁신융합캠퍼스구축사업단, 1차년도 혁신융합캠퍼스 구축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이미지중앙

[대구한의대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한의대는 최근 혁신융합캠퍼스구축사업단이 호텔 라온제나에서 1차년도 혁신융합캠퍼스 구축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성과공유회에는 대구한의대 정성화 경영부총장, 대구시 광역협력담당관 박윤희 과장,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양진영 이사장, 대구테크노파크 이용우 본부장을 비롯해 대구 혁신도시내 많은 의료산업 기업인 및 학부생들이 참가했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의 서수원 단장이 기조강연을 진행했다.

대구한의대 혁신융합캠퍼스구축사업은 대구혁신도시 내 의료산업 분야 지산학연 협력을 위한 혁신융합캠퍼스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신서에 위치할 혁신융합캠퍼스에는 올해 9월에 완공예정이며 대구한의대 부속 한방병원과 함께 재활치료학부, 한의학과, 간호학과가 이전예정이다.

혁신융합캠퍼스구축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지원하고 대구시와 함께 대구혁신도시 내 필요한 재활헬스케어를 포함한 의료산업 연관 인재양성, 기업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주민 건강증진 서비스를 통한 정주 여건 개선 등 대구혁신도시 활성화는 물론 지역 의료산업 발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혁신융합캠퍼스구축사업단 장호경 단장은 "대구한의대 재활치료학부가 주관이 돼 향후 국토교통부및 대구시와 함께 대구혁신도시 내 필요한 인재양성, 기업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혁신도시 내 주민의 건강 증진 서비스를 통한 정주 여건 개선 등 대구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 진행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