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팬덤협동조합 ‘제3회 한류문화 비전 컨퍼런스’ 개최 |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케이팬덤협동조합(강광민 이사장)은 7일 국회의원회관 제1회의실에서 ‘제3회 한류문화 비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케이팬덤협동조합은 문화적 가치를 찾고, 지원하는 선순환 공유경제 플랫폼이다
케이팬덤협동조합은 문화산업 발전 전략과 대안을 제시하는 컨퍼런스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부동산 거래 신뢰 프로세스를 주제로 내걸었다.
이날 강광민 케이팬덤협동조합 이사장이 행사진행을 맡았고 박태권 상임고문의 환영사, 이명수 국회의원이 축사에 나섰다.
케이팬덤협동조합은 한국데이터공인인증원(KDCA)과 국제다이아몬드산업협회, 한국토지개발전문협회, 국가유산지킴이연합회의 전략적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법무법인 재유 강명구 대표 변호사를 법률 고문으로 추대하고 위촉식도 가졌다.
충남도지사와 국회의원을 역임한 케이팬덤 박태권 상임고문은 “시대적 변화는 문화적 가치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며 ‘문화의 힘’을 강조했다.
이명수 국회의원은 “한류문화의 확장성을 넓히고, 세계문화를 주도하는 문화강국으로 나아가는데 케이팬덤이 주도적으로 앞장서주길 바란다”며 “도울 수 있는 일이 있으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케이팬덤협동조합 ‘제3회 한류문화 비전 컨퍼런스’ 개최 |
토론에 나선 강명구 변호사는 한국데이터공인증원 시스템의 법적 효력에 대한 법률 검증에 나섰다. 한국토지개발전문협회 권재욱 회장 ▷부동산 개발 과정에서 발생되는 문서위조 및 부정거래 방지 ▷박영종 공인중개사, 부동산 중개 시장에서 발생하는 전월세 사기를 해결 방안 등의 토론을 펼쳤다.
국가유산지킴이연합회 최호운 회장 ▷문화유산의 도난 및 불법 거래 예방 국제다이아몬드산업협회 유향숙 회장 ▷귀금속 인증 위조 및 사기 문제 해결, 반려동물복지협회 윤일선 총재 ▷반려동물 코주름을 이용한 비문등록 시스템 및 데이터의 신뢰성 보장, 한국문화경관연구소 윤진옥 소장은 ▷ 지역고유의 자원 보호 및 등록 관리 시스템 혁신적 변화 등을 개진했다.
한국데이터공인인증원 김승일 원장은 “한국데이터공인인증원(KDCA)은 세계 최초 특허 등록된 블록체인 등기 시스템이다. 다양한 콘텐츠를 등록, 인증, 증명하는 특허 기술들은 거래의 신뢰성과 국민 재산권 보호에 이바지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신력은 완벽한 증거 자료에서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 아직까지 블록체인 기술보다 완벽한 증거자료는 없을 것”이라며 “한국데이터공인인증원은 신뢰성이 확보된 완벽한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케이팬덤협동조합 강광민 이사장은 “매년 컨퍼런스를 통해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지원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국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sij@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