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산시어르신종합복지관, 제2회 가족 명랑 운동회 개최
이미지중앙

[경산시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경산시어르신종합복지관은 지난 11일 가정의 달을 맞아 대구가톨릭대 실내체육관에서 복지관 회원과 가족 500여명을 참석한 가운데 '제2회 가족 명랑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의 어르신 공연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레크리에이션, 명랑운동회,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경기 순으로 진행됐으며 행사 중에는 추억의 간식코너, 포토존, 소원 메시지 나무 만들기, 체험 부스 등을 운영 했다.

시미경 경산시어르신종합복지관장은 "앞으로도 복지관은 지역사회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더 다양하고 많은 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들이 안정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어르신들이 이렇게 한자리에 모이는 것만으로도 서로에게 큰 힘과 의지가 될 것"이라며 "어르신복지관 가족 명랑 운동회를 계기로 노년 세대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이끌고 노년층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어르신종합복지관은 2015년에 개관했으며 평생 교육 프로그램, 취미·여가 프로그램, 경로식당, 지역사회 연계사업 등을 운영하며 지역적으로 소외되는 곳 없이 모든 어르신이 노인여가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 오고 있다.

kbj7653@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