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남교육청, ‘신뢰받는 청렴 전남교육’ 실현 위한 연수 실시
2024 상반기 종합감사 사례 공유, 현장 중심 감사 전문 역량 강화

전남도교육청

[헤럴드경제(전남)=김경민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8~9일 보성다비치콘도에서 본청 및 교육지원청 감사담당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2024. 하반기 청렴·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감사담당 공무원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교육지원청과의 소통과 공유을 통해 미래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춘 현장 중심 감사 역량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연수 참가자들은 ▲ 2024년 상반기 자체감사 결과 및 하반기 계획 ▲ 감사담당공무원 역할 및 자세 ▲ 회계 및 계약분야 감사 실무 ▲ 22개 교육지원청 감사 정보 공유 등을 통해 감사담당 공무원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감사행정연구원 강인옥 원장의‘회계 및 계약분야 감사 실무’ 강의는 최신 법령과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감사원 수석감사관으로 수년간 쌓아온 감사기법 실무 노하우를 전달해 연수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재기 감사관은 “조직 내 청렴한 업무 수행과 감사 역량을 강화하여 전남교육청만의 특색있는 정책들이 학교 현장에 스며들어 학생교육에 이바지하는 감사행정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면서 “감사 담당 공무원이 현장에서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연수 확대 등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kkm9971@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