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남이공대, 2024학년도 하계방학 몰입식 어학교육 '성료'
이미지중앙

[영남이공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는 지난 20일 국제대학 세미나실에서 2024학년도 하계방학 몰입식 어학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영남이공대 국제대학 국제협력팀에서 주관한 2024학년도 하계방학 몰입식 어학교육은 재학생에게 국내 및 해외 취업 시 필요한 어학능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호학과 및 스마트융합기계계열을 비롯한 6개 학과 50여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레벨 테스트를 통해 초·중급반과 중·고급반의 분반 수업으로 학생 개인별 각 레벨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하루 7시간씩 총 20일 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토익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과 빈출 어휘, 문법 사항에 대한 설명과 효율적인 문제 풀이 방법, 시간 관리 전략 등 실전 시험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팁들을 학생들에게 제공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됐다.

어학교육을 마치고 지난달 28일 실시된 제520회 정기 토익시험 결과 모든 학생들이 성적이 올랐으며 레벨테스트 대비 참여학생 전체평균 점수가 초·중급반은 260점, 중·고급반은 234점 씩 향상되는 우수한 결과를 보여줬다.

영남이공대 국제대학 권용현 학장은 "하계방학 몰입식 어학교육은 단기간에 맞춤형 교육으로 많은 학생이 어학 실력과 자신감을 향상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어학 교육프로그램, 글로벌 현장학습, 해외 인턴십 등 다양한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