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화콘텐츠를 한눈에 ‘2024 대전콘텐츠페어’ 팡파르
- 대전시, 22일부터 대전컨벤션센터…북페어, 웹툰잡페어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문화콘텐츠를 한눈에, 2024 대전콘텐츠페어 포스터.

[헤럴드경제(대전)= 이권형기자] 대전시는 지역 콘텐츠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오는 22일~ 24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에서 ‘2024 대전콘텐츠 페어’를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대전콘텐츠페어는 대전시에서 주최하고 대전관광공사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공동 주관해 더욱 다채로운 이벤트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2024 대전 북페어’, ‘2024 대전 국제웹툰 잡페어’, ‘디쿠페스티벌’, ‘전국 지자체 공공캐릭터 공모전’을 동시에 개최해 콘텐츠 전시나 비즈니스 상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이스포츠 1위 게임 ‘이터널 리턴 홍보‧체험존’ ▷TCG 카드게임 등 온․오프라인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존’ ▷코스튬플레이 메이크업 체험과 유명 코스튬플레이어팀과 함께하는 ‘코스튬플레이 존’도 마련했다.

▷웹툰‘기업-학생’취업 상담과 우리지역 출신 작가와 함께하는 ‘웹툰작가 토크쇼’ ▷대전본색, 과학소재 단편소설 공모전 시상식 ‘콘스타 어워즈’ ▷‘전국 지자체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해 대전 마스코트 꿈돌이와 전국 지자체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지역 콘텐츠기업이 참여하는 대전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공동관 운영은 물론 ▷지역 및 독립출판물 소개, 도서·굿즈 판매 ▷지역작가 및 유명작가 초청 ‘북 토크’등 북페어 관련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특히 대전시의 마스코트 ‘꿈돌이’ 캐릭터를 주제로 꿈돌이 홍보관을 선보이고 꿈돌이가 직접 출연하여 캐릭터 애호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대전시 노기수 대전시 문화예술관광국장은 “최근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고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꿈돌이를 기반으로 국내 우수 콘텐츠와 서브컬쳐 콘텐츠들의 특색있고 다양한 전시를 마련했다”라며 “다양한 볼거리와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4 대전콘텐츠페어 참관객 사전 신청은 오는 17일까지 대전콘텐츠페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시 참가비가 무료다.

kwonhl@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