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다음, ‘로드뷰’ 최신 사진으로 업데이트
다음커뮤니케이션이 360도 파노라마 지도 ‘로드뷰’의 서울, 경기 지역 사진을 2010년 최신 사진으로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 이용자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였다고 25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해 9월 로드뷰에 6대 광역시의 2010년 최신 사진을 적용한데 이어 서울시 및 포천시, 남양주시, 과천시, 양평군 등 경기도 지역도 2010년 최신 사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한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대전시, 부산시 지역 일부도 ‘로드뷰’에 추가해 서비스 지역의 범위를 확대하는 등 서비스 이용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서울 지역에 도로 양방향 서비스와 고화질 서비스를 추가해 더욱 선명하고 정확한 로드뷰를 제공한다.

특히 4차선 이상 도로의 양방향 서비스를 통해 주변 정보를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차선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또 화질을 2배 향상시킨 고화질 서비스를 제공해 화면을 최대 레벨로 확대해도 이미지가 깨지는 현상이 없이 더 선명한 화질로 로드뷰를 즐길 수 있다. 고화질 서비스 범위를 상반기 중에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다음 정대중 로컬서비스팀장은 “다음은 그 동안 로드뷰로 제공되는 전 지역을 2010년 최신 사진으로 순차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왔으며, 지하철역사 로드뷰, 헤리티지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과 이용성을 향상시켜왔다”며, “포털 최초로 도로 양방향 서비스 등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