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다음 “첫 한글교육 ‘마법한글’로 하세요”
다음 키즈짱은 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한글을 배울 수 있는 한글 교육용 DVD ‘노래로 배우는 팡이의 마법 한글’을 선보였다.

이 DVD는 다음 키즈짱(http://kids.daum.net) ‘마법한글’에서 서비스중인 한글 교육용 동영상 콘텐츠 ‘처음한글’이 담겨있으며, 노래와 율동을 통해 쉽게 한글을 익힐 수 있게 제작됐다.

‘처음한글’은 한글을 처음 접하거나 배우는 만 3~7세 유아들을 위해 단어와 소리를 연결해 낱글자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총 13편의 에피소드와 학습시간에 배운 내용을 테스트할 수 있는 스페셜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상영시간은 40분이다.

유아들이 ‘ㄱ’을 배우는 경우 ‘고구마 구워’, ‘감자 구워’, ‘가지 구워’ 등 ‘ㄱ’이 들어간 단어가 조합된 노래를 부르며 한글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또한 다음 키즈짱의 대표 캐릭터 팡이와 공룡 캐릭터들이 등장해 율동도 함께 따라하면서 더욱 즐겁게 학습할 수 있다.

'
가격은 1만5000원이며 이마트와 홈플러스 전국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키즈원몰(http://www.kids1mall.com)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다음 허주환 에듀엔터 본부장은 “DVD에 담긴 ‘처음한글’은 기존의 주입식 한글교육과 달리 한글을 처음 배우는 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면서, 자연스러운 한글 익히기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며, “앞으로도 키즈짱에서 서비스하는 다양하고 유용한 콘텐츠들을 DVD, IPTV로 서비스해 아이들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