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다음, 천하무적야구단 ‘꿈의 구장’ 건립 협력키로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천하무적야구단’과 사회체육 기반시설 확충이라는 공익적 가치에 뜻을 함께 모으고, 국민적 관심과 지원을 통해 ‘꿈의 구장’이 완공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꿈의 구장’은 ‘천하무적야구단’이 사회인 야구 활성화를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로 경기도 이천시가 약 2만6446㎡(8000평)부지를 제공하고, 야구단이 재원을 조달하는 방식으로 지난해 8월 기공식과 동시에 착공했다.

다음은 우선 아고라를 통해 응원댓글과 관련 청원을 진행하는 한편, 사회인 야구와 같은 생활 체육을 즐길 수 있는 기반시설이 여실히 부족한 현실 및 개선을 위해 자유롭게 얘기를 나눌 수 있는 토론방 등을 개설해 전국민적인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또 이하늘 등 야구단 멤버들이 마이크로블로그 요즘(yozm)를 통해 이용자들과 ‘꿈의 구장’에 대해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 tv팟을 활용한 인터뷰 등 다음의 각 서비스들을 활용해 건립과정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예정이다.

한편 천하무적 야구단은 기금마련을 위해 CF출연 및,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지난해 12월 방송 프로그램이 종영된 이후에도 멤버들이 지속적인 모임을 갖고 있으며, 차질 없는 공사 진행과 ‘꿈의 구장’ 완공을 위해 의욕을 불태우고 있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