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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브플렉스 “올해 게임 사업 보다 집중”
라이브플렉스는 작년 매출액이 전기 대비 23% 증가한 346억원으로 사상 최대 성적을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7억원으로 2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라이브플렉스는 이미 지난 3분기에 전년 매출액을 넘어섰다. 다만, 드라고나 온라인 등 온라인 게임 개발과 마케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비용으로 영업이익은 다소 감소했다. 게임관련 계열사를 모두 정리하는 과정에서 잠재적 우발 손실요인을 제거함에 따라 당기순이익은 마이너스 22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사업 분야인 텐트 레저 사업은 작년 1월 인수한 제 3공장에서 최근 증가중인 주문량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온라인게임 사업 역시 천존협객전, 그랜드판타지아 등 퍼블리싱 게임의 안정적인 수익 기반 아래 신작 개발에 집중해 오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라이브플렉스는 올해 온라인게임 사업에 보다 많은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3년여의 개발기간 동안 준비해 온 ‘드라고나 온라인’이 지난 17일 정식서비스에 돌입했다. 중국에서 350억원의 개발비를 투입한 대작 온라인게임 ‘징기스칸2’의 서비스 계약도 체결, 올 여름께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드라고나 온라인’은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필리핀 등 해외 5개국 진출 계약이 체결됐고, 중국 및 러시아, 유럽 등 기타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추가적인 해외 진출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대연 기자/sonamu@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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