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통해 웹 검색, 콘텐츠 통합 검색, 미디어 링크 등 각종 편의 기능과 프리미엄 콘텐츠 확대 등 한층 진보한 스마트TV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로써 ‘눈이 편안한 시네마3D TV’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LG전자는 스마트TV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스마트TV 시장의 주도권을 확대할 계획이다.
우선 ‘인터넷 웹 브라우저 기능’을 스마트TV에서도 즐길 수 있게 했다. 원하는 콘텐츠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또 검색 결과에서 바로 콘텐츠의 재생이 가능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스마트 TV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로 스마트TV를 조작하는 등 입력 방법의 다양화도 꾀했다.
한편 LG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스마트TV를 보다 친숙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손동작을 인식하는 스마트TV 전용‘매직 모션 리모콘’을 적용,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LG전자 홍보도우미가 스마트폰 앱의 쿼티 자판을 활용, ‘LG 시네마3D 스마트TV’로 인터넷 검색 기능을 시연하고 있다. |
양질의 프리미엄 콘텐츠도 강화, 기존에 제공하던 KBS와 KBO의 주문형 비디오(VOD)외에도 Mnet의 뮤직베이스 콘텐츠 서비스를 추가해 인기있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대거 확보했다. 특히 이벤트 기간 동안인 6월 말까지 프리미엄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스마트한 콘텐츠와 어플리케이션을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진정한 스마트TV’로 차별화할 계획이다.
<김영상 기자 @yscafezz>
ysk@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