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日 ‘쓰나미’가 지난 뒤...3월 마지막주 주식시장은 어떨까?
투명하고 가치있는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굿세이닷컴(www.GoodSay.com)은 26일 3월 마지막주 장세에 대한 전망을 내놨다.

굿세이닷컴은 전국 현직 증권사 지점장 40여명으로부터 추천받은 종목도 발표했다.

일단 굿세이닷컴은 전국 지점장들의 의견을 모아, 3월 마지막주 2050포인트를 중심으로 새로운 모멘텀이 나올 경우 주가가 강한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즉 2050 포인트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힘겨루기 상황에서 그 균형을 깨뜨릴 여러 변수가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무엇보다 3월 마지막주는 각 상장사들의 실적이다.

글로벌 악재가 쏟아졌던 2011년 1분기, 각 상장사들이 어떤 성적표를 낼 것인지에 따라 주가 희비가 갈라질 것이라는 설명.

40여개 전국 증권사 지점장들은 이제까지 별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는 IT종목의 실적 발표에 주의를 집중하는 주간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런 분석으로 3월 마지막주 전국 지점장들로부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종목은 하이닉스, 기아차, 인텍플러스, 테스, 삼성물산, 송원산업, 대림산업 등이다. 특징적인 종목으로 케이티롤과 세종공업이다.

특히 객장을 찾은 개인투자자들의 경우 지수상승을 견인하고 있는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일종의 추세로 굳어질지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상황이라, 3월 마지막주 외국인들의 매수 혹은 매도 추세를 유심히 살펴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굿세이닷컴은 전국 증권사 지점장 40여명을 대상으로 지점 당 5개씩 투자유망종목을 주간 단위로 추천받은 결과를 집계 분석해 공개하고 있다.

<허연회 기자 @dreamafarmer>
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