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탄 이림 리치안] 안정적인 투자조건을 모두 갖추어서 화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오피스텔 투자에 대한 관심은 높다. 좀처럼 풀리지 않는 부동산 경기라고 해도 은행 금리가 워낙 낮은데다가 물가 상승률을 빠르게 올라가고 있다. 예기치 못한 국제정세 때문에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것도 만만치 않은 일이 되어버린 요즘 같은 시대에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가 몰리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현상이다.


오피스텔은 일반적인 부동산 투자와 다른 장점이 있다. 오피스텔은 건축법상에 주택이 아니기 때문에 각종 규제에서 자유롭다. 오피스텔을 여러 채 가지고 있다고 해도 무주택자로 구분되기 때문에 청약가점에 제약이 없다. 이러한 이유로 노후대책을 하는 이들이나 젊은이들도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투자 상품이다.


최근 다주택 소유자에 대한 세금 부담이 높아졌지만 오피스텔은 1가구 2주택의 양도소득세의 중과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상품으로는 제격이다.


또한 아파트에 비해 투자비용이 적다. 임차수요가 많은 소형 오피스텔의 경우 소형 평형대의 전세값이 미치는 매매가격으로 월세를 50~100만원까지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세차익으로는 수익을 얻기 어려운 요즘 같은 때에 안정적이면서도 고수익의 투자상품인 것이다.

 


이렇게 투자에 좋은 조건을 모두 갖춘 오피스텔, 과연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오피스텔의 투자는 단순히 광고문구에 현혹되어서는 안된다. 가장 중요한 풍부한 임대수요와 교통조건, 지역 환경등을 꼼꼼히 비교하고 확인한 후에 투자하는 것이 안정적인 투자를 하는데 기본이기 때문이다.


동탄 이림 리치안 오피스텔의 경우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으면서도 삼성반도체와 한림대병원의 엄청난 수요를 등에 업고 있어 많은 투자 전문가들이 몰리는 지역이다. 수요가 많은 소형 평형대만 공급하고 있으면서 최적의 입지조건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임대수익을 더욱 높게 기대할 수 있는 장점까지 갖추었다.


뿐만 아니라 동탄 신도시는 최근 교통 수혜지로써 고속도로와 GTX(예정), KTX로 서울과의 인접성이 20~30분내로 가까워지면서 일시적인 호재가 아니라 장기적인 투자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변 환경을 보다오 소형 오피스텔의 수요는 매우 큰 반면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환경으로 동탄 이림 리치안의 조건은 더욱 좋아질 수 밖에 없다.


분양문의 1577-7231


<위 내용은 헤럴드경제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