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줌인 리더스클럽> 삼성SDI, 1분기 매출 1조2090억원 0.3%↑
삼성SDI(사장 박상진)는 28일 실적공시를 통해 국제회계기준(IFRS) 적용에 따른 연결기준으로 2011년 1분기 매출 1조2090억원, 영업이익 603억원, 순이익 78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주력사업의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3%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6.7% 감소했다. 순이익은 지분법 이익 확대 등의 영향으로 68.5% 증가했다. 전분기와 대비해 매출은 2.9%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고부가 제품의 판매 증가 등으로 310%나 증가했다.

삼성SDI는 1분기 전지 부문에서 소형 전지 시장의 전통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판매가 늘어나면서 시장지배력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또 미주와 유럽 지역에서 ESS(Energy Storage System) 영업 활동을 강화하고 제주 스마트그리드 시범 사업을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등 신규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대외 활동을 편 것으로 자체 평가하고 있다.

또 SB리모티브는 올해 3월 ‘미국 전기차 개발 컨소시엄(USABC, The United States Advanced Battery Consortium)’과 공동으로 차세대 전기차용 배터리를 향후 3년간 개발하기로 한 것도 성과라고 설명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2분기에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신제품과 신규 CPU가 채용된 새로운 모델의 노트북이 시장에 대거 출시되면서 리튬이온 배터리 수요가 전분기 대비 64백만셀(7%) 가량 늘어난 927백만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아울러 지난 3월 발생한 일본 지진의 영향과 서서히 회복되는 시장 수요로 인해 2분기 리튬이온 배터리 시장의 공급 과잉률이 상당 부분 완화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김영상 기자 @yscafezz>

y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