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에 효과적인 웰빙 상품이 많이 등장했다. 유당을 제거한 우유와 발효 흑초를 이용한 건강지향형 먹을거리가 개발됐다. 별미로 맛볼 수 있는 먹을거리도 많다. 타우린 성분이 듬쁙 들어간 에너지 음료는 물론 멋쟁이를 위한 생활용품도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신상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은 ‘트리샙 프라임 세럼’을 출시한다. 50㎖ 4만5000원대. 정제수 대신 호두나무, 개암나무, 자작나무, 올리브나무 새순 등 피부에 좋은 자연 추출물로 만들었다. 피부진정, 보습강화 효과가 뛰어나 바르는 즉시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가 된다.
○…애경은 왁스와 스프레이 기능을 합친 ‘케라시스 옴므 리얼 스프레이 왁스’ 3종을 내놨다. 각 100㎖ 9900원. 특히 케라시스 옴므 리얼 스프레이 왁스 슈퍼 하드는 단 몇 번의 분사로 강력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워터 베이스로 끈적임이 없고 세정력이 뛰어나 한 번의 샴푸 사용만으로도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다.
○…롯데칠성은 ‘핫식스’를 리뉴얼 선보였다. 250㎖ 캔 1000원. 타우린과 과라나추출물 함유량을 늘리고 디자인을 변경했다. 과라나추출물, BCAA 아미노산, 타우린(1000㎎), 홍삼, 가시오가피, 비타민 등 6종의 원재료가 들어갔다. 국산 홍삼, 가시오가피 등으로 만들었고, 인공색소와 보존료 등은 첨가하지 않았다.
○…매일유업은 ‘매일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저지방’을 내놨다. 930㎖ 2800원. 최첨단 락토프리 공법을 이용해 유당을 제거했다. 지방도 일반우유 대비 절반 수준인 1.8%로 줄였다. 성장기 어린이나 칼슘 섭취가 필요한 어르신, 성인병 걱정이 되는 중년층에게 효과적이다.
○…한국야쿠르트는 ‘부산밀면’을 발매했다. 밀가루와 전분을 기본으로 만든 냉면 스타일의 쫄깃한 면발과 시원한 육수를 함께 즐기는 부산의 대표적 향토음식이다. 51g짜리 액상스프를 통해 진한 육수의 감칠맛과 매콤새콤한 국물맛을 재현했다. 액상스프는 냉수에 풀어 냉동실에서 1시간 정도 살짝 얼려 먹으면 더욱 좋다.
○…사조해표는 ‘해표 건강초’를 시판한다. 900㎖ 1만2800원대, 500㎖ 7200원대. 국산현미를 발효한 흑초에 산삼배양근 농축액을 함유했다. 대추농축액과 대보농축액, 감초농축액, 국산벌꿀 등을 넣었다. 부드럽고 마시기 좋다. 설탕과 인공색소, 합성감미료, 합성보존료, 합성착향료를 일절 첨가하지 않았다.
최남주 기자/calltaxi@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