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피>웅진코웨이, 국내 최초 ‘나노트랩 필터’ 정수기 출시
생활환경기업 웅진코웨이(대표 홍준기)는 ‘나노트랩 필터’를 장착한 업소용 정수기(CHP-531Nㆍ사진)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정수기는 국내 최초로 정수필터에 나노기술을 적용해 풍부한 유량을 유지하면서도 이물질 제거성능이 탁월한 게 특징. 나노트랩 필터는 2nm(10억분의 1m)의 신소재가 포함돼 부피에 비해 표면적이 커 여과효율이 높고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유해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

또 물병사용이 잦은 식당이나 업소를 위해 물병(1L) 정량추출기능을 추가했고, 정수기에서 종이컵을 하나씩 뽑아 쓸 수 있게 하는 종이컵 홀더를 내장했다. 

웅진코웨이는 이밖에 월 렌탈료를 최저가인 2만9900원∼3만4000원으로 낮추고, 온수가열기능과 자동절전모드로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게 했다. 일시불 가격은 120만원.

웅진코웨이는 우수한 여과성능을 갖춘 RO 멤프레인필터 방식을 대표 필터로 유지하고, 상대적으로 바이러스 등 유해물질 제거율이 떨어지는 UF필터를 나노트랩필터로 대체할 계획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나노트랩 필터는 높은 유량을 확보하면서도 유해물질 제거성능까지 갖춰 UF필터의 한계점을 보완한다”며 “역삼투압 방식의 RO멤브레인 필터와 함께 라인업을 구축해 물 사용량이 많은 곳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