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이다. 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 아이들과 부모님, 혹은 부부 단 둘이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패밀리 피크닉’이 제격이다. 여기에 상황에 맞는 먹거리까지 준비한다면 즐거움은 두 배가 된다. 가족과 함께 떠나는 5월의 피크닉, 상황에 따라 간편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소개한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 나들이, ‘실속형’ 제품으로 알뜰하게!=아이들과 함께하는 야외 나들이, 무거운 짐과 늘어나는 비용으로 자칫하다가는 고생만하기 십상이다. 이번 어린이날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온 가족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제품을 준비해 부담 없이 떠나보자.
쟈뎅의 ‘까페리얼’은 6가지 다양한 맛으로 즐기는 편의점 전용 테이크아웃 아이스커피 브랜드. 합리적인 가격인 1천원으로 커피전문점의 커피 맛 그대로를 즐길 수 있어 알뜰형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부모들을 위한 5종류의 커피 제품은 물론, 아이들을 위한 아이스티도 준비되어 있어 야외활동 시 온 가족이 시원하고 간편하게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GS25는 최근 자체 PB상품인 ‘위대한 피자’를 출시했다. 위대한 피자는 화제가 된 모 대형마트 피자와 같은 크기에 500원 가량 저렴하면서도 그 맛과 풍미는 뒤쳐지지 않는다. 또한 한 조각에 485㎉로 영양까지 고려해 한 끼 식사대용으로도 충분하다. 가격은 1990원이며, 출시기념 행사로 내달 11일까지 구매 고객 모두에게 코카콜라 슬림캔을 증정하고 있다.
▶부모님과 함께 하는 효도 나들이, 영양만점 ‘웰빙’ 제품으로 건강하게!=부모님과 함께 나들이를 나설 때는 어느 때보다 입맛과 영양에 민감해지기 마련. 최근에는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웰빙 먹거리가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효도 나들이 시에는,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웰빙 메뉴를 준비해보자.
쟈뎅은 최근 국내산 홍삼 분말과 농축액이 함유된 ‘홍삼라떼’를 출시했다. ‘홍삼라떼’는 1회 분량의 스틱형 믹스가 컵 안에 들어있는 편의점 전용 ‘테이크아웃 원컵’ 음료제품으로, 뜨거운 물만 부으면 언제 어디서나 테이크아웃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피크닉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특히, 몸에 좋은 홍삼과 부드러운 밀크 맛이 조화를 이뤄 남녀노소 온 가족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가격 또한 1400원으로 부담이 없다.
비비고는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한식 메뉴 중 하나인 비빔밥을 테이크아웃으로 판매 중이다. 테이크아웃 비빔밥은 주 재료인 밥과 소스는 물론 숯불고기, 닭가슴살, 두부, 새우 등 4가지 토핑을 각자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 떡볶음이나 잡채, 궁중 손만두인 규아상, 누룽지 샐러드 등 6가지 종류의 타파스도 테이크아웃이 가능해 부모님을 위한 피크닉 메뉴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몸매 관리하는 젊은 부부의 둘만의 나들이, ‘저칼로리’ 제품으로 가볍게!=결혼 후 늘어난 체중으로 몸매 관리에 신경 쓰는 젊은 부부, 혹은 가족 중에 체중관리를 해야 하는 사람이 있다면 저칼로리 음식을 준비해 보자. 야외에서도 몸매 걱정 없이 둘만의 오붓한 데이트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현대약품은 최근 ‘미에로 헬씨올리고’를 새롭게 리뉴얼 해 출시했다. 기존 제품의 ‘갈락토 올리고당’을 그대로 유지해 장 건강을 돕고, 칼로리는 40㎉로 낮춘 것이 특징. 또한, 단맛이 적고 탄산이 함유되어 있어 유산균 음료의 텁텁한 맛 대신 톡 쏘는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야외에서 즐기기 제격이다.
세븐일레븐은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 나들이 시즌을 겨냥해 ‘원핸드 샌드’를 출시했다. 칼로리가 110㎉에 불과한 샐러드 타입 상품으로, 고구마샐러드와 에그샐러드 두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내용물의 흘러내림과 위생상의 불편함을 보완한 제품으로 야외활동 시 보다 간편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도 1000원으로 부담이 없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