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회장 황철주)는 중소기업청의 지원을 받아 강남구 소재의 백억카페에서 2011년 브이로거(V-Logger, 벤처기업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제18회 브이로거 초청 우수벤처기업 제품품평회’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18회 품평회에는 (주)내고향시푸드의 ‘간장게장’, 부경대학교 식품가공센터의 ‘고추장’, (주)에스앤비푸드의 ‘수제 소세지’, 유모례 전통식품의 ‘된장’, (주)청해원의 ‘고등어’, (주)햅시바F&B의 ‘건조과일칩’, 등 총 6개사 제품이 선보였다.
일반적으로 벤처기업은 디지털ㆍ소프트웨어 등 IT를 기반으로 제조 및 생산을 하는 기업으로 인식되지만 이날 품평회에는 식품을 생산 가공하는 기업들이 많이 참여했다.
이번 품평회는 브이로거(V-logger,벤처‘Venture‘와 블로거’blogger‘의 합성어로 벤처기업 서포터즈를 지칭)의 온라인 홍보와 입소문 마케터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소비자와 제조업체 담당자간에 직접 대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자리였다.
기업에는 소비자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참가 블로거들에게는 벤처기업의 신제품을 직접 체험해보며 제품 사용상 문제점 및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지원기업에 적극 제안하는 등 프로슈머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였던 것. 박창교 벤처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우리 협회는 올해로 3년차에 접어들고 있는 `파워블로거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ㆍ마케팅지원사업(브이로거)`을 통하여 홍보와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기에 어려운 벤처기업들을 적극 지원하여 제품 홍보와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많은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고 사업의 방향 및 취지를 밝혔다.
한편 파워블로거 초청 우수벤처제품 품평회는 2009년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16회가 진행되었으며, 올해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달 개최되어 우수한 벤처기업 제품의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태일 기자@ndisbegin>
killpas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