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는 지난 2009년 한 해 동안 국내에서 702대가 판매됐다. 2010년에는 이 보다 34% 늘어난 944대의 판매고를 올렸고, 올해는 대망의 1000대 돌파를 앞두고 있다. 실제 올 4월까지 랜드로버는 작년 같은 기간 332대보다 41% 증가한 469대가 팔렸다.
랜드로버는 상승세를 잇기 위해 차량이 지닌 강렬한 남성성과 오프로드 경쟁력을 한껏 체험할 수 있는 ‘랜드로버 패밀리데이’ 및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 행사 등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서고 있다. 다양한 천연 오프로드 코스를 경험하며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랜드로버 패밀리데이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상징적인 고객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작년 10월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80여대에 달하는 차량과 250여명의 가족이 참가해 해발 1300m의 고지대에서 깊어가는 가을 정취와 함께 비포장길을 달리는 스릴을 만끽했다. 잔디스키와 인기가수의 공연, 가족 대항 노래자랑, 다양한 경품행사 등이 곁들여져 참가자들은 숨가쁜 도심을 벗어나 자연의 정취 속에서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일굴 수 있는 값진 기회를 가졌다.
랜드로버의 오프로드 기술을 현장에서 고객이 직접 작동해 볼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인공 코스에서 진행되는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도 빼놓을 수 없는 고객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전문강사의 교육 후 고객들은 60㎝ 높이의 장애물 위를 주행하는 불규칙 험로를 재구성한 범피 코스, 빙판길을 체험할 수 있는 등판 미끄럼 코스, 경사각 37도의 급경사 코스, 시소코스 등 총 7가지 인공 오프로드 코스를 돌며 영구 4륜구동시스템과 특허기술인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올해는 오는 6월18일과 19일 이틀 동안 서울랜드에서 행사가 열린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랜드로버 차량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고객들이 최대한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충희 기자 @hamlet1007>
hamlet@heraldcorp.com